여행/옥스퍼드 여행

[영국육아] 옥스퍼드 '이야기 박물관 (Story Museum)'을 다녀오다 (2) 박물관 카페

옥포동 몽실언니 2018. 11. 27. 07:34
안녕하세요!  옥포동 몽실언니입니다.

앞선 이야기박물관 체인징룸 소개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퍼드 스토리 뮤지엄 (이야기박물관)의 카페와 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곳 이야기 박물관의 카페는 그 자체만으로도 방문할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커피 맛이 최고는 아니어도 커피애호가분의 말씀에 따르면 커피맛도 괜찮고, 다른 음식들도 괜찮은 맛인데다가 가격도 아주 착합니다.  다른 일반 카페에 비해 꽤 저렴해요.  시내 한 가운데에서 이런 가격의 카페는.. 옥스퍼드에서는 아마 이곳이 유일합니다.  또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분위기, 어딘가 잠시 다른 세상와 와 있는 듯한 느낌도 주고, 작지만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일때 더더욱 부담없이 찾을 수 있습니다.  

스토리 뮤지엄 답게 메뉴판도 이쁘게 꾸며져있네요. 

저는 잭과 함께 이 카페에서 루밥 (Rhubarb) 프레스와 크로와상을 먹었습니다. 

루밥은 호박잎처럼 넓은 잎에 빨간 줄기가 자라는 식물인데, 그 중 빨간 줄기부분을 먹는 작물이에요.  맛은 아주 시고 상큼한데, 한국의 오미자 같은 느낌이죠.  저는 신 것을 좋아해서 오미자차도 좋아해서 영국에서 이 루밥도 좋아합니다.  사실 카페에 가면 보통 디카프 커피를 마시는 편인데, 아이와 둘이 있을 때는 뜨거운 음료는 위험해서 차가운 음료를 마시고 있어요.  일반 탄산음료는 마시지 않기 때문에 그나마 제가 마실루밥이 눈에 루밥이 눈에 띄어 시켜봤습니다.  일반적인 카페에서는 볼 수 없는 음료인데, 생긴 것도 이쁘고 한번쯤 마셔보고 싶어서 주문했는데, 아주 그 맛에 푹 빠졌습니다!  취향저격!  

크로와상은 안쪽 부드러운 부분을 잭이 잘 먹어서 간식 싸가는 걸 깜빡한 날은 크로와상을 시켜서 잭과 나눠먹어요.  부드러운 부분은 모두 잭이 먹고, 저는 바삭한 껍질만 먹지요.  하지만 괜찮아요!  저는 원래 크로와상의 바삭한 페스트리를 좋아하거든요! ^^

카페에 신기한 게 많으니 아이가 이리 저리 둘러봅니다.

천장 위를 한참 바라보길래 왜 그러나 싶어 봤더니,

천장에 이렇게 순무가 달려있네요! ㅋㅋ  아마 어느 이야기에 나오는 순무가 아닐까..생각해봅니다.

안내나 행사가 있는지 시간 안내판이 붙어있습니다. 

주문하는 곳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카페가 작지만 아늑합니다. 

카페 옆 공간에 이렇게 샵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책장.  책장도 획일적으로 생기지 않아서 뭔가 상상력과 감성을 자극합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니 크리스마스 관련 책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모두 이곳에서 구입가능한 책들입니다.  책들이.. 참 이쁘죠? 

아이가 좀 더 크면 책들도 찬찬히 구경해보고 싶어요. 

저희는 캐릭터가 달려있는 연필들을 몇자루 사왔어요.  조카들에게 선물할까 싶어서요.  그 중 원숭이 연필은.. 잭이 이미 물고, 뜯고.. 장난감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ㅋ

뭔가.. 글쓰기 감성을 일으키는 깃털달린 펜도 팔고 있었어요. 

아래 사진에 카페 공간 옆에 작은 문이 보이시나요?  저 문을 열고 들어가면 장난감과 책도 있어서 아이들이 편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그 방 안에는 아래와 같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무엇때문인지는 몰라도 이야기 속에 나올 것 같은 느낌이에요.  아마 벽면에 세워진 커다란 연필과 알록달록한 색감 때문일까요?

카페가 그리 넓지는 않지만 이 곳에서 매주 수요일/목요일이면 Story Bites 라고 하는 책 읽어주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죠.  

카페에서 뭐든 구입한 사람들에게는 무료로 진행되는 이야기 시간, Story Bites!  지난 포스팅에서도 이 프로그램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저랑 잭도 이 이야기 시간에 며칠전 한번 다녀왔습니다.  그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해드릴게요!

카페 영업시간: 
화수목금토: 10.00-17.00
일월: 휴무

위치: 옥스퍼드 크라이스트 처치 칼리지 (Christ Church College) 정문 맞은편쪽 골목 Pembroke Street



연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