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 11

임산부의 브런치는 기름떡볶이?!

안녕하세요! 영국사는 몽실언니입니다~ 몽실언니는 임신 중기에 접어든 이후, 종종 한 가지 '특정' 음식이 너무너무 먹고 싶어 미칠 것 같은 증상이 나타나서 힘들 때가 있습니다. 영국에서 구할 수 있는 음식일 때는 괜찮은데 그렇지 않을 때의 이 곤욕스러움.. ㅠㅠ 이건..뭐..티비에서는 가끔 남편을 채근하여 먹고 싶은 음식을 챙겨 먹는 임산부들이 있지만 저희가 살고 있는 이 작은 동네에서는 그런 것도 불가능하니.. 저 스스로 먹고 싶은 음식을 해 먹는 수밖에는.. 그렇게 탄생했던 첫 음식이 바로 중고 두유제조기까지 구입해가면서 만들었던 콩국수였고, 그 다음 음식이 바로 오늘 해 먹은 기름떡볶이! 2006년인가.. 아주 예전에 서울 사직동 통인시장에 있는 기름떡볶이 집에서 제 생애 처음으로 기름떡볶이를 먹어..

영국생활 2017.07.31

어느 새댁의 조촐한 아침식사

안녕하세요! 영국 사는 몽실언니입니다. 저는 오늘로서 임신 21주에 접어들었어요. 아랫배에서 아기집이 쑥쑥 자라 이제 배꼽 위도로 올라오기 시작했고, 이렇게 배가 자라올수록 소화가 점점 되지 않지만.. 18주 이후부터 폭발하는 식욕을 감당하지 못하고 몽실언니는 늘 자기 식성껏 혹은 그 이상으로 먹다 보니 늘 속이 더부룩하여 꺼억꺼억 하며 힘들어하는 일들이 반복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큰 결심을 하고!! 오늘 하루라도 속을 좀 편하게 하자..는 다짐으로 아주 간촐하게 아침을 먹었습니다 (절대 끼니를 건너뛰지는 않는다는 ㅋ). 오늘의 식사는 다름아닌 mashed potato 에 homemade soya milk! 매쉬드 포테이토와 직접 만든 수제 두유입니다. 매쉬드포테이토는.. 닭한마리 삶고 나서..

영국생활 2017.07.28

요거트의 신세계!! 영국에서 먹는 아이슬란드 요거트

안녕하세요! 영국사는 몽실언니입니다. 임신 중인 몽실언니는 평소에는 지방이 듬뿍 든 우유와 요거트를 먹다가 임신 후에는 저지방 우유, 요거트로 바꿔서 먹고 있어요. 임신 중에는 지방이 태반을 통해 전달되지 못하기 때문에 섭취하는 지방은 모조리 임부의 몸에만 쌓인다고 하면서 영국에서는 유제품을 통한 지방 섭취를 최대한 줄이라고 권장하는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늘 2% 부족한 느낌의 저지방 플레인 요거트만 먹다가 어제는 문득.. 뭔가 색다른 요거트가 먹고 싶어서 눈길을 돌리던 중 눈에 확 띈 블루베리 요거트!! 포장이 너무 이뻐서 손이 갔는데, 가격이 1.29파운드!!!! 저희가 평소에 먹는 500g 짜리 저지방 유기농 플레인 요거트가 1.69파운드인 것과 비교하면.. 너무 비쌉니다!! ㅠㅠ 잠시 멈칫하는 ..

영국생활 2017.07.27

닭 한마리로 두 식구 나흘 나기

안녕하세요! 영국의 몽실언니입니다. 저희는 유기농으로 식단을 바꾼 후 어떻게 하면 같은 양의 식재료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까 궁리하는 것이 일이 되었습니다. 유기농 식재료비가 비싼 만큼 남아서 버리는 음식 없으면서 불필요하게 너무 많은 음식도 소비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게 되더라구요. 지난 주에는 유독 닭백숙이 땡겨서 유기농 닭 한마리를 사서 나흘 정도 저희 부부가 다양하고 넉넉하게 먹었습니다. 닭고기를 지겹도록 먹고 나니 바로 그 주말이 중복이라고 한국에 계신 부모님께서 연락이 오셔서.. 오.. 이건 뭔가.. 우리 몸으로 중복이 다가옴을 느꼈던 것인가..하며 놀라기도 했어요. 한국에서는 작은 닭들 위주로 판매하는 것 같은데, 영국에서는 작은 닭도 팔지만 (4-5파운드면 작은 닭 한마리를 삽니다. 한국돈 6..

영국생활 2017.07.26

임신 16주에서 20주.. 다이나믹한 시간들

안녕하세요! 몽실언니입니다. 몽실언니는 이번주로 임신 20주를 끝내고.. 며칠 뒤면 21주를 앞두고 있습니다. 하루하루의 몸의 변화를 실감할 수는 없지만 며칠씩 지나면서 보면 조금씩 달라져있는 제 몸에 깜짝 깜짝 놀라게 됩니다. 16주까지는 사실 체중도 큰 변화 없고 1-2킬로 정도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그 정도는 사실 하루 이틀 밥 많이 먹고 퍼져 있다 보면 금새 오르락 내리락 하는 몸무게이니 별 신경 쓰지 않고 지냈는데, 16주가 지나면서는 정말 하루 하루 놀랄 정도로 배도 나오고, 식욕도 너무너무너무 강해지고, 먹고 싶은 음식도 너무 구체적이면서도 많고.. 많이 먹으니 배도 더 쑥쑥 나오고.. 그런 시간이었어요. 16주가 되는 첫날에는 밤에 배가 너무너무 아파서 꼼짝을 할 수 없을 정..

조영 두유제조기로 두유/콩국수 도전기

안녕하세요! 영국 사는 몽실언니입니다. 임신 중.. 식욕을 참는 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는... 임신을 해 보신 분이라면 다들 이해하실 것 같아요. 저의 어려움은.. 한국식당 한국슈퍼도 제대로 없는 곳에 산다는 것.. 이런 와중에 한국 음식이 너무너무 먹고 싶을 때.. 그 괴로움은.. 이루 말로 할 수가 없습니다. 식욕이 이렇게나 사람을 강하게 자극하는 것이구나.. 깨닫는 임신 중기의 하루하루들이지요. 최근에는 콩국수가 너무너무너무 먹고싶어서 이를 어찌해야 할까.. 건넛동네 독일땅에 사는 동생 장금이에게 연락을 해봤습니다. 장금아.. 나 요즘 콩국수가 먹고 싶어 미칠 거 같아. 니가 작년에 구입한 두유제조기로 콩국수도 만들 수 있어? 라고 묻자 장금이 왈,그럼요, 언니~ 완전 이 콩국수 기계는 신세계에요!..

영국생활 2017.07.23

영국형 두부과자 Arden's Rosemary Bakes

안녕하세요! 몽실언니입니다. 오늘은 주말을 맞아 남편 Tintin과 함께 장을 봤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유기농으로.. 오늘은 이번주 한참 먹을 음식을 장을 봤는데, 43파운드.. 6만3천원 정도 나왔어요. 사과한봉지, 자두 두봉지, 키위 한봉지, 토마토 두봉지, 당근 한봉지, 파 한단, 양파 한봉지, 오이, 우유, 요거트, 갈은 돼지고기, 닭가슴살 4덩이..생수 많이.. 등을 샀는데, 고기를 두 봉지나 사고, 비싼 유기농 토마토를 사고 기타 등등의 음식을 샀는데도 가격이 그래도 43파운드 정도밖에 나오지 않아 다행이었습니다. 그리고!!! 주말을 맞아, 군것질 거리도 좀 샀어요. 군것질 자제력이 좋은 Tintin은 회사에서 먹을 간식 Oats Cakes (오트 케잌. 귀리 (오트)를 갈아서 만든 전통 스..

영국생활 2017.07.23

유기농 식재료 전환 후 생긴 변화들

안녕하세요! 몽실언니입니다. 요즘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쏠린 몽실언니와 틴틴은 최대한 유기농으로 장바구니 음식을 전환해가는 중입니다. 아직은 처음이라 좀 힘들어요. 아무래도 좀 더 가격이 저렴한 일반 식품의 유혹을 이겨낸다는 것이 쉽지 않더라구요. 둘이서 며칠씩 먹을 장을 한번 보게 되면.. 금액 차이가 몸으로 확 느껴지기 때문이지요. 막상 돈 앞에서는 한번 한 결심이 쉬이 약해집니다. ㅠ 오늘은 유기농 장을 본 지 열흘쯤이 지나면서 저희 생활에 생긴 변화들을 적어볼까 합니다. 유기농식품으로 전환한다는 것이 어떤 이들에게는 그저 식재료비에 돈을 좀 더 쓰는 정도에 불과하겠지만 저희처럼 정해진 예산 속에서 알뜰살뜰 살림을 해야 하는 입장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 식비의 차이는 꽤나 큰 식생활의 변화와 ..

식탁음식 개혁, 6만원으로 유기농 장보기

안녕하세요! 영국 사는 몽실언니입니다. 어제 시청한 식탁음식에 대한 다큐멘터리의 영향으로 저와 Tintin은 어제 바로 집 앞 마트에 장을 보러 갔습니다. 사실 유기농으로 음식을 바꿔야겠다는 생각도 있었지만 먹을 음식이 다 떨어져서 장을 봐야 하는 때이기도 하였습니다. 저희집의 냉장고는 부엌 선반 아래에 들어가는 냉장고라서 워낙.. 작다 보니.. 장을 자주 봐야 하거든요. 바로 이런 식이죠. 아래의 저 작은 냉장고가 저희 부부가 이 집에서 쓰고 있는 냉장고입니다.몽실언니의 냉장고를 공개합니다~~ 어제 장을 본 덕분에 그래도 음식들이 좀 들어차있네요. 아주 부끄러운.. 저희들의 민낯. 가감없는 사진. ㅋㅋ 웃긴 건 저 작은 냉장고에 된장만 4통이 들어있고, 고추장은 이미 떨어진지 한참 되어서 얼마전 한국에..

영국생활 2017.07.11

SBS 스페셜 '밥상 디톡스 - 무엇을 먹을 것인가' 시청 후기

안녕하세요! 영국사는 몽실언니입니다. 지난 주말 병리학을 전공하며 줄기세포를 연구하는 H가 충격적인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SBS 스페셜 다큐를 보았는데, 농산품에 남아있는 잔류농략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너무 충격적이더라는.. 그냥 야채와 과일만 좀 더 챙겨먹으면 건강한 식단 아닌가 했더니 그게 아니더라며.. 그 이야기를 들은 몽실언니도 어제 바로 그 문제의 다큐멘터리를 시청했지요. 그것은 바로 'SBS 스페셜, 밥상 디톡스- 무엇을 먹을 것인가' 였습니다. 그리고 그에 이어 Youtube에서 관련 동영상으로 자동 추천이 된 미국에서 생산되는 유전자 변형 옥수수의 위험성에 대한 다큐를 보게 되었습니다 (2016년에 방영된 SBS 스페셜 옥수수의 습격, 2012년에 방영된 농약중독). 이 두가지 다큐를 ..

옥스포드 시내의 조용한 카페 Organic Deli

안녕하세요. 몽실언니입니다. 오늘은 옥스포드 시내의 조용한 카페 한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옥스포드는 연간 방문객이 7백만명이 이를 정도로 (자료: https://www.oxford.gov.uk/info/20124/economy/454/economic_statistics) 관광객이 많은 도시인데, 그 중에서도 관광객이 몰리는 여름철이면 시내 어느 곳이든 붐비게 마련입니다. 이런 시기가 오면 사실 옥스포드 학생들은 시내에서 뭘 좀 하려 해도 어딜가나 사람이 많고 복잡해서 정신도 없고 불편함이 생기는 것이 사실이지요. 그런 북적북적함 속에서도 시내 중심에 오아시스처럼 잘 알려져있지 않으면서 조용한 카페가 한 곳 있으니, 그곳이 바로 올가닉 델리, Organic Deli 라는 시내의 카페입니다. 이곳은 이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