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6

2019 잭의 귀환!

안녕하세요! 옥포동의 몽실언니입니다. 정말 오랫만에 인사드리죠? 한국 휴가 중에 남편이 12월 말 영국으로 먼저 돌아가고, 그 뒤로 저 혼자 친정에 머물며 생활하다 보니 제 여유시간이 전혀 나질 않아서 블로그를 할 겨를이 없었어요. 친정 식구들이 있는데도 남편 없이 혼자 아이를 책임지는 게 이리 힘들었는데, 싱글맘이나 싱글대디들은 어떻게 아이를 키울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ㅠ 일단, 저희는 한국에서도 우여곡절 많은 시간을 보냈고, 영국으로 돌아오는 길은 더더욱 우여곡절이 많았어요. 그래도 막상 돌아오니 역시 집이 편하긴 하네요. 저도 잭도 처음에는 한달반만에 다시 찾은 집이 어딘가모르게 어색하더니, 이내 이전과 같은 일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잭은 이렇게 얌전하게 블루베리를 먹기도 하고, 손가락을 스..

한국 온라인뱅킹의 문턱은 너무나 높다

오늘 오전, 야심차게 알뜰폰 가입 등의 온라인업무를 모두 처리하겠노라 잭을 부모님께 맡겨두고 잠시 커피숍에 왔던 나는 본인명의 핸드폰과 공인인증서 없이 그 어떤 업무도 처리가 불가능한 현실 앞에 좌절하고 블로그 글만 쓰고 집으로 돌아왔다. 집에 돌아와서 잭이 낮잠에 든 사이, 재빨리 샤워를 하고 못다한 행정업무를 보겠노라 컴터를 켜고 자리에 앉았다. 티스토리 구글에드센스에 이번에 개설한 제일은행 미국달러 외화통장을 등록하려고 내 계좌번호 확인 겸 제일은행 온라인뱅킹에 로그인을 했다가 나는 또 한번 충격적인 사실을 확인했다. 나는 온라인뱅킹으로 거래내역 조회만 가능할 뿐, 다른 그 어떤 업무도 불가능하다는 점!!!! 이런... 이상한 일이다. 2주전, 가족사진 촬영으로 촬영비용을 송금할 때는 분명히 송금서..

여행/한국탐방 2019.01.11

한국 휴가 한달만에 혼자만의 여유

생각 외로 한국 휴가 중에 나만의 개인시간은 더 부족하다. 남편이 함께 있을 때에나 겨우 짧게라도 제 시간이 났고, 이제는 남편은 영국으로 돌아가고 나니 친정에서는 내 시간이 더더욱 없다. 영국에서는 남편과 교대로 아이와 취침하고, 아이 재우고 나면 남편이 뒷정리 하는 동안 제 쉴 시간이라도 있었는데, 한국에서는 아이 재우고 나면 엄마와 함께 집안 뒷정리도 함께 해야 하고, 밤마다 저 혼자 아이를 데리고 자다 보니 밤잠을 잘 못자서 저녁마다 피곤해서 그 시간을 이용해서 뭔가를 더 할 생각 자체가 들지가 않는다. 어젯밤에는 엄마가 아이 잘 때 얼른 내 할일을 하라고 하셨다. “싫어.. 나도 좀 쉴래요..” 그렇다. 하루를 마감하고 아이가 잠들면 나도 좀 쉬면서 한숨 돌리고 싶다. 그리고 그 때는 피곤해서 ..

해외거주자의 손발을 꽁꽁 묶는 한국의 IT 현실

한국은 더이상 IT 강국이 아니다!! 영국 IT업계 종사자인 한국인 남편이 이번 겨울 휴가 중에 가장 많이 외친 말이다. 한국에 올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어째 시간이 가면 갈 수록 해외거주자가 한국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점점 줄어드는 현실이다. 디지털화가 진행되면 진행될 수록 점점 더 힘들어지는 현실. 이 얼마나 아이러니한가?! 해외거주자가 한국에 와서 가장 힘든 점 중 하나는 한국에 와서 소비와 지출을 하고 싶어도 맘대로 할 수 없게 하는 현실이다! 본인인증의 덫 요즘은 세계 어느나라에서든 온라인으로 쇼핑을 하는 것이 일상이다. 의류구입은 물론 식재료까지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요즘같은 시대에, 한국에서는 어떤 온라인 사이트를 가입하고 지불을 하려고 하면 “본인명의 핸드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해야만 한다..

여행/한국탐방 2019.01.11

우리 아이 고전적 돌사진 찍기!

안녕하세요! 몽실언니입니다. 지난번 저희 아이 여권사진 촬영 이야기에서 저희 아이 돌사진도 찍었다는 말씀을 드렸는데요, 오늘은 바로 그 돌사진을 방출하는 날입니다!! 짜잔~~ 바로 이 사진이에요! ㅋ 어떤가요? 저희 늦둥이 남동생이 30여년 전에 비슷한 차림, 비슷한 포즈로 동네 사진관에서 찍은 딱 저 크기의 액자가 있는데, 그 사진과 거의 도플갱어 수준의 사진이 탄생했습니다. ㅋㅋ 요즘은 대부분 모던한 분위기로 돌 사진이나 가족 사진 촬영을 하니, 사진관에서의 돌사진 촬영은 너무 촌스럽지 않을까 생각했으나, 사진관에서 엄마가 저 노란색 “왕옷”을 고르는 순간.. 아.. 뭔가 사진이 잘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니나 다를까, 뒤의 어두운 배경과 대조적이면서, 액자의 황금색 틀과 어울어지는.. 중..

생애 첫 증명사진 촬영

안녕하세요! 옥포동 몽실언니, 새해 첫 인사 드립니다! 모두들 건강히 잘 지내셨나요? 잭과 저희 부부의 안부를 궁금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려요! 저희는 시댁과 친정을 오가며 잭과 함께 바쁘고 정신없이 지내고 있었답니다. 틴틴은 어제부로 영국으로 먼저 돌아가서 오늘부터 바로 출근 중이며, 친정에는 잭과 저만 남았습니다. 틴틴이 영국 귀국 전에 시댁으로 먼저 올라간 후, 저와 엄마는 잭을 데리고 바쁜 나날들을 보냈습니다. 그 첫번째 스케줄이 바로 우리 잭의 여권사진 촬영! 저희 잭은 남편이 영주권자라 태어나면서부터 영국 시민권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와 틴틴 모두 한국인인데, 잭만 영국 국적과 한국 국적을 모두 갖게 되었어요. 이중/다중 국적자의 경우 국적을 가진 국가를 입국하고 출국할 때는 그 나라의 여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