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옥스퍼드 여행

The Trout Inn, 옥스포드 템즈강변의 유명한 펍

옥포동 몽실언니 2017. 8. 9. 09:30

안녕하세요!  영국 사는 몽실언니입니다.

오늘은 옥스포드에서 가장 유명한 펍 중 하나인 '트라우트' 펍을 소개할까 합니다.  옥스포드에는 대학의 역사가 워낙 깊다 보니 이 도시를 거쳐간 유명한 사람들이 많고, 이에 따라 자연스레 유명한 펍도 상당히 많은 펍입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트라우트 The Trout Inn 이라는 펍인데요.  

오늘 소개하는 이 트라우트 펍은 17세기에 지어진 건물에 자리잡고 있는 오래된 펍으로, 옥스포드 북서쪽 템즈강변과 드넓은 초원을 끼고 자리잡고 있는 아늑하면서도 고즈넉한 풍경을 자랑하는 펍입니다.  과거 전 미국 대통령인 빌 클링턴과 그의 딸, 첼시 클링턴이 방문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있지만, 굳이 그런 유명인들의 방문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이곳은 옥스포드 주민들은 물론 이웃 주민들도 모두 사랑하는 인기가 좋은 펍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내부 천장의 커다란 나무 빔이 바로 이 펍이 얼마나 예전에 지어진 펍인지 알 수 있게 합니다. 

이 펍이 사랑받는 이유는 템즈강변과 옥스포드의 유명한 포트메도우 (Port Meadow, 자연초원)를 끼고 있는 그 위치 덕분에 펍의 야외 좌석의 전망은 그 어느 펍보다도 수려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모든 음식들의 맛이 평균 이상으로 아주 좋은 편이라서 오직 맛있는 음식만을 위해 이 곳을 찾는 손님도 많을 정도로 gastropub (음식맛이 훌륭한 펍)으로도 알려져있어요.  

다만..단점이라면.. 음식값이 약간 비싸고 (이건 옥스포드의 다른 펍들도 대부분 마찬가지로, 타 지역에 비해 옥스포드는 외식물가가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차 없이 가기가 다소 불편하다는 점.  

차만 있다면, 아니면 녹지속을 여유롭게 거닐기를 좋아한다면, 혹은 택시비를 기꺼이 감당하겠다는 분 (왕복에 10파운드 내외면 옥스포드 시내에서 다녀올 수가 있어요)들은 한번쯤 가서 맛난 음식도 먹고, 17세기에 지어진 오래된 펍에서 시간도 보내고, 멋진 야외경치도 즐길 수 있는 그런 펍이랍니다. 펍으로 들어가서 가든으로 통하는 문을 열면 아래와 같은 멋진 야외 좌석이 펼쳐져 있어요. 

저랑 Tintin도 특별한 날, 혹은 멀리서 귀한 손님이 온 날, 혹은 친구들과 특별하게 식사를 하고 싶거나,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이곳을 찾곤 합니다.  얼마전에도 친한 동생 커플과 함께 바람도 쐴 겸 맛난 음식도 먹을 겸 이곳을 다녀왔지요.  여러번 이 펍을 찾으면서도 '블로거' 정신으로 사진을 찍기는 이번이 처음. ㅋ 저희가 간 날은 주말이라 'Sunday Roast' 메뉴가 있는 날이었어요.  큰 고기 덩어리를 오븐에 로스팅한 것을 주된 요리로 사이드 디쉬가 함께 나오는 요리로, 모든 펍에서 주말마다 운영하는 메뉴이지요.  저희와 함께 간 커플은 바로 그 Sunday Roast메뉴에서 주문했어요. 

바로 위의 사진은 J가 주문한 Roast Pork, 로스트 포크 입니다.  로스팅한 돼지고기에, 바삭하게 구워진 돼지고기 껍질도 얹어져 있고, 잘 구워진 감자와 베이컨 말이도 보이고.. 녹색 야채도 좀 있고.. 접시 가장 윗쪽에 빵처럼 생긴 것은 Yorkshire Pudding 요크셔 푸딩이라 불리는 부드러운 페스트리 느낌의 빵인데, 로스팅한 고기에서 나온 육즙으로 만든 접시 바닥의 갈색 소스 (그레이비 소스)에 적셔 함께 먹는 빵이랍니다. 

아래 사진은 M이 주문한 Roast Chicken, 로스트 치킨 이에요.  유사한 구성 (감자와 소세지 베이컨 말이, 녹색야채, 로스팅한 큰 치킨덩이!)으로 이루어져있죠.  이 친구 모두 자신들이 선태한 메뉴와 음식맛, 음식의 양에 대만족!

저희 남편은 ㅋㅋ 일전에 먹은 어느 펍에서 너무나도 맛 없었던 Fish and Chips의 기억으로 인해 그 기억을 지우고자 Trout에서 맛난 Fish and chips를 다시 주문했습니다.  그 유명한 영국의 피쉬앤칩스!  사진에서는 그냥 그렇게 보이는데, 실제로는 생선도 신선, 튼실하고, 아래에 깔린 감자튀김도 아주 맛있었어요!  접시 왼쪽에 있는 녹색의 음식은 mashed peas 로, 으깬 녹색콩입니다.  사실 Tintin은 'garden peas' (으깨지 않은 원래 모양의 콩)을 달라고 주문했는데, 주문에 혼동이 있었나봐요 (영국에서는 이런 일이 너무 흔해요 ㅠ). 

마지막으로 제가 먹은 메뉴는~ Chicken and Leek Pie, 치킨 앤 릭 파이입니다.  Leek은 서양의 대파같이 생긴 야채인데, 양파와 파의 중간이라고들 하는.. 약간 달달한 느낌의 파예요.  저렇게 겉에는 바삭한 페스트리로 둘러쌓여 있고 그 안에 고기 및 야채가 들어있는 음식이 영국의 '파이'인데, 파이는 Fish and Chips, Burger and Chips와 더불어 영국의 펍들 어느 곳을 가나 찾을 수 있는 전형적인 펍 메뉴 중 하나예요.  함께 나온 것은 익힌 콩줄기와 메쉬드 포테이토.  

실내는 레스토랑 좌석과 바 좌석으로 나뉘는데, 보통 식사시간 대에는 예약 없이는 레스토랑 좌석에 앉기가 하늘에 별따기!  저희는 다행히 일요일, 식사시간 보다 좀 이른 시간에 갔더니 레스토랑에 좌석이 많았어요.  특히 이 날은 날씨가 좋아서 야외좌석이 가득 찼더라는..  아래는 레스토랑 좌석 중 일부입니다.  

이렇게 영국의 펍들은 아래처럼 벽난로도 있고, 겨울에 오면 불 피운 벽난로 옆에서 아늑하게 식사를 할 수도 있어요. 

사실 내부도 엄청난 규모라 위의 사진들에 나온 방들 말고도 다량의 좌석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멀리 트라우트 펍까지 갔다면..그냥 올 수 없습니다!  근처에서 자연 녹지를 따라서 산책을 해야 제 맛이죠!

펍 주차장에 차를 두고.. 펍에서 나와 잠시 아래와 같은 좁은 길을 2-3분 걷다 보면,

따란~~ 아래와 같이 멋진 자연초원인 Port Meadow가 펼쳐집니다!  

새를 쫓는 맹렬한 기세의 개도 볼 수 있고 (저 하늘에 날고 있는 새를 쫓아가고 있어요),

강 건너에는 여유롭게 풀을 뜯고 물을 마시는 소와 말들도 볼 수 있어요. 

잘 보이지 않겠지만 아래 사진의 왼쪽 편에 저 멀리 보이는 다리의 우측편이 바로 Trout Inn 펍의 가든 좌석!

영국에는 펍들이 워낙 많고, 같은 이름을 쓰는 펍들도 상당히 많아요.  프랜차이즈 펍들이라서 같은 이름인 경우도 있지만 (Wig and Pen 처럼), 이름만 같을 뿐 전혀 관계없는 펍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특정 펍을 그 이름으로 검색하는 경우 찾고자 하는 펍이 있는 지역의 명칭을 함께 검색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옥스포드의 트라우트 홈페이지는 바로 여기--> https://www.thetroutoxford.co.uk/  다른 지역의 다른 트라우트 펍들과 헷갈리지 마세요~  (참고로, 이 포스팅 - 은 물론 사실 모든 다른 포스팅도 마찬가지지만 - 은 이 펍과 전혀 관계없이 제 개인적 경험과 의견으로만 작성되었어요.^^)

옥스포드 시내를 관광하시는 분들이 이곳 펍을 가려면 택시를 타거나 걸어갈 수 있는데, 영국인들처럼 초원을 걷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옥스포드 기차역 인근의 강둑길을 따라서 한시간쯤을 걸어가다 보면 이 펍에 닿을 수 있고, 그게 너무 멀다 싶으면 옥스포드 대학 출판사가 있고 유명한 펍들이 자리한 제리코 (Jericho) 인근에서 초원으로 들어가는 길을 따라 30분쯤을 걷다 보면 이 펍에 다다르게 됩니다.  자세한 길안내는 옥스포드 관광안내소에 문의하거나 구글지도를 이용하면 편리하지요~ ^^ 

옥스포드에서 시내에 있는 아기자기한 펍이 아니라 뭔가 특별한 펍에 가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아름다운 여름날, 좋은 곳에서 좋은 시간 보내며 지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