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공부하기/석박사과정 공부

독일대학에서는 누가 유학을 할까?

옥포동 몽실언니 2018. 10. 7. 05:48

여러분~ 요즘 제가 푹~ 빠진 블로그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독일의 옥스퍼드라 할 수 있는 독일의 대학도시 괴팅엔에서 유학 중인 학부, 석사, 박사 생들이 팀블로그로 운영하는 지루한 천국 괴팅엔 이라는 블로그예요.  독일, 특히 괴팅엔 유학의 실제와 현실, 일상의 소소한 재미와 유용한 꿀팁을 담은 블로그인데요.  독일처럼 주요 유학국가가 아닌 나라에는 어떤 이들이 유학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독일유학생과 유학생활에 대한 스냅샷을 제공해주는 블로그라 할 수 있지요.  

괴팅엔 대학은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해 낸 이력이 있는 독일의 유서깊은 대학으로, 한국인에게는 수학자로 알려져있는 가우스가 공부하고, 연구하고, 일을 하기도 한 도시라고 합니다 (블로그의 가우스 역사 관련 포스팅 참고).

이 팀블로그 운영자들은 상당히 공격적인 블로그마케팅을 펼치듯, 독일에서의 고립된 유학생활의 한을 (그리고, 논문 스트레스를) 블로그 포스팅으로 풀고 있어요.  

블로그에 함께 올리기 위해 괴팅엔 도시 이미지를 검색해보니 다음 사진처럼 아주 아름다운 도시네요! (괴팅엔 블로그 말투를 자꾸만 따라하게 되는..)

사진: 괴팅엔 (출처: https://9staedte.de/en/perfect-day-in-goettingen)

독일유학생들의 면면을 훔쳐보고, 그들의 소소하면서 재미난 일상 속에서 나름의 고충을 엿볼 수 있는 블로그입니다.  영미권이 아닌 대륙유럽국가에서의 유학생활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 혹은 그런 생활은 어떨까 궁금하신 분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주의: 괴팅엔 블로그는 블로그 포스팅 뿐만 아니라 운영자들간의 댓글과, 그들의 말투에까지 중독될 수 있고, 한번 중독되면 벗어나기 힘들 수 있으니, 저처럼 1세 미만 아이를 양육하고 있거나 급한 주말알바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일상에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ㅋ

독일 괴팅엔 유학생 블로그 바로가기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