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옥포동 몽실언니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종종 중고물품을 샀던 Gumtree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희는 가전을 제외한 거의 모든 신혼살림을 이베이나 검트리에서 중고로 구입했고, 그에 대한 이야기를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예전에 이베이에서 경매로 물건 사는 법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영국의 중고나라라 할 수 있는 “Gumtree”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왜 갑자기 Gumtree에 대한 이야기냐구요? 오늘은 지난번 중고차량을 Gumtree에서 판매한 이후, 저희가 두번째로 이 Gumtree 사이트에서 중고 물건 (틴틴의 책상)을 판매하는 데 성공한 날이거든요!
Gumtree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클릭: https://www.gumtree.com/
Gumtree가 영국의 ‘중고나라’인 이유를 먼저 말씀드리자면,
영국내 지역광고 사이트 중 영국 최대 규모이고, 영국내 탑 30개 웹사이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Gumtree는 2000년 11월에 영국에서 처음 만들어져서 2005년에 이베이가 구입한 회사이기도 하지요. 월 방문객이 1480만명에 달한다고 하니, 굉장하죠?!
Gumtree (검트리)는 영국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영국, 호주, 남아공, 싱가폴의 지역광고 사이트로는 넘버 원이라 합니다.
자, 바로 이 사이트에 가서 물건을 구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Gumtree 웹사이트를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별 게 없이 아주 심플합니다. 어떤 물건을 찾고 있고, 자신이 있는 지역이 어디인지 입력해주면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물건 순으로 내가 원하는 조건의 물건을 찾아줍니다.
저는 책상을 사야 해요. 옥스퍼드에 나와있는 중고 책상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상단에서 옥스퍼드에서 위치로 얼마나 떨어진 곳까지 검색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옥스퍼드에서 10마일까지 검색하도록 할게요. 10마일이면 16킬로 정도입니다.
따란~ 여러 검색결과가 나왔어요. 거리도 보여주고, 위치도 보여주고, 가격도 보여줍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죠? 맨위에 책상은 뭐가 이리 비쌉니까?! 맨 위의 책상 2450파운드.. 한국돈 350만원입니다!!! 어떤 책상이길래 이렇게 비싼지 호기심이 들어 클릭해봤습니다.
마호가니 나무로 만든 Gordon Russel 이라는 사람이 만든 가구인데, 유명하면서도 한정적인 제품인가봅니다. 같은 책상으로 중고로 나와있는 것을 찾아보니 딱 2개를 찾을 수 있었는데 가격이 이 정도 수준이어서 본인도 이렇게 가격을 책정했다고 설명이 되어있었어요. 이런 책상은 그냥..구경하는 걸로~ 제 스타일도 아닙니다.. ㅋ (일단 너무 커요! 저희 집은 작은데 ㅋ)
눈에 띄는 아기자기한 책상도 있네요. 75파운드.. 이것도 비싸지만, 덜렁덜렁하는 가장 싼 이케아 책상을 살 게 아니라면 이 정도 돈은 줘야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며 클릭해보니.. 이것도 제 스타일은 아닙니다만 나름 귀엽긴 합니다. 75파운드.. 10만원돈 정도 되나요..?
한국도 마찬가지지만 영국도 원목으로 만든 가구들은 아주 비쌉니다. 한국보다는 덜 비쌀 지도 모르겠지만 아무튼 엄청 비싸요. 그런 셈 치면 이런 귀여운 책상에 75파운드면 괜찮지만 저희집과는 전혀 어울리는 분위기가 아닙니다.
아래와 같은 책상도 있네요. 올드 스쿨 데스크라고 불리는데, 영국에서는 이런 예전 학교 책상이 빈티지로 많이 나옵니다. 이런 걸 좋아하나봐요. 우측 상단에 잉크 담는 구멍이 있는 것이 또 중요한지 항상 그걸 언급합니다. 이것도 제 취향은 아니지만 보여드리는 이유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 위에 보면 Map이라 적힌 게 보이시죠? 가격 바로 아랫쪽이요.
거길 클릭하면 판매자의 대충의 위치를 보여줍니다 (아래사진 참고). 이 위치를 공개할지 말지는 판매자가 결정할 수 있어요. 공개를 하면 잠재고객이 위치를 보고 여기까지 와서 물건을 살지 말지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니까 공개를 하면 물건이 좀 더 빨리 팔릴 수 있겠죠?
이 책상의 주인은 옥스퍼드 인근 부자동네 Boars Hill 근처 어딘가에 있다고 하네요.
Gumtree에서 저희가 지금까지 구입한 것은, 결혼식 때 쓰느라고 구입한 유리 디저트 볼, 접이식 원목식탁, 아기 욕조, 아기 기저귀 쓰레기통, 결혼식 무료 사진사, 아기 바구니 등 다양합니다. 아, 그리고 저희의 빨간 붕붕이 중고자동차도 이 검트리 사이트를 통해 판매했죠. 자기가 찾는 물건에 대해 알람 설정을 해둘 수 있어서 저의 자동차 광고가 올라갔을 때 알림 서비스를 받은 사람들이 많은지, 자동차 광고를 올리기 무섭게 연락이 쇄도했었습니다.
이렇게 Gumtree는 영국 지역민들의 중고거래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창립자는 원래 호주, 뉴질랜드, 남아공에서 영국에 와서 자리잡으려는 사람들, 혹은 영국 내에서 이사를 한 사람들에게 집, 일자리, 지역사람들과의 모임 등을 주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시작했대요.
그러다가 그게 커지면서 지역광고 사이트로는 영국 내 최대규모 웹사이트가 되었고, 독일, 이탈리아, 홍콩, 싱가포르, 미국에까지 론칭하게 되었지요. Michael Pennington 과 Simon 이 설립한 사이트라고 하는데, 단 두사람이 시작한 웹사이트가 이렇게 엄청난 사이트가 되었다니, 굉장합니다.
영국에서 중고물품을 구입/판매하거나, 집을 알아보거나 하실 때 이 검트리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구입/판매 하지 않더라도 가끔 구경만 해보는 것도 재미가 솔솔합니다. 사람들이 별 것을 다 파는구나, 싶기도 하고, 이런 물건을 이런 가격에 내 놓다니.. 이 사람들 제정신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하는 물건도 있고, 오! 이런 건 당장 사고싶다!! 하는 마음이 드는 물건들도 있어서 나름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저희가 이 검트리에서 틴틴의 책상을 판매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다음 이야기도 기대해주세요~ ^^
연관글
'영국생활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간식: 손쉽게 만드는 녹차 아이스크림 (2) | 2019.02.07 |
---|---|
[영국생활] 영국의 중고나라 Gumtree에서 책상 팔기 (2) | 2018.12.11 |
[영국먹거리] 땅콩 99.1%인 '땅콩인생' 피넛버터 (8) | 2018.12.06 |
[영국생활] 파운드 하락으로 월급도 줄고 빚도 줄었다 (6) | 2018.12.04 |
[영국생활] 초간단 외국손님 상차림 레서피 (2) | 2018.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