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생활/생활정보

[영국생활팁] 영국에서 장바구니 물가 아끼는 방법 (1)

옥포동 몽실언니 2018. 11. 15. 07:08
안녕하세요!  옥포동 몽실언니입니다. 

좀전에 틴틴이 그러네요. “요즘 블로그 탄력받았나봐? 많이 쓰네?”
그러게요.. 그런 것 같아요.  하고 싶은 이야기가 얼마나 많은지.. 시간만 있으면 하루에 다섯개도 거뜬히 쓸 것 같은 요즘입니다만 시간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그래서 짧은 블로그 포스팅만 이어가고 있네요.  마음은 급하고, 글은 쓰고 싶고, 시간은 없고. 

오늘은 영국에서 장보기 물가를 아끼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구요. 

저도 이런 생활정보에.. 그닥 밝은 편은 아닌데, 이런 제가 이용하는 정도라면 이건 필수템이라는 뜻입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mySupermarket 사이트를 이용하는 거예요 (링크 클릭).  저도 이 사이트를 옥스퍼드에서 생활의 달인의 최고봉에 있던 SM이에게 전수받아서 알게 되었답니다.   

Tesco ASDA ocado 등등 목록이 보이시죠?  영국에 있는 이 다양한 마트들의 물건가격을 비교해주는 사이트입니다.  가격비교도 해 주고 그 이외의 서비스도 있을 것 같은데, 저는 주로 가격비교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파는 곳에 가서 해당 물건을 구입합니다. 

오늘 이 사이트를 이용한 이유는 얼마전에 알게된 루밥탄산음료를 사고 싶은데, 어디서 저렴하게 살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였습니다.  왜냐하면 보통 마트에 장보러 가면 이런 음료 코너를 전혀 구경하지 않은터라 이런 게 있는지조차 몰랐거든요.  그런데 한번 우연히 마셔봤는데, 완전 취향저격!  푹 빠졌습니다!  바로 아래의 음료예요.  디자인도 이쁘죠?  Cawston 이라는 작은 회사에서 과일을 직접 Press하여 건강한 스파클링 음료로 만든 것이에요.  탄산음료를 좋아하지 않으면서 그래도 가끔 탄산음료 느낌의 건강한 음료가 마시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자, 저 4개 세트가 테스코에서는 £3.50인데, 현재 오카도 (ocado)에서는 2팩에 £5.00 한다고 하네요.  Waitrose에서는 £2.60 이라 하지만 저희는 좀 많이 마실 거니까 ocado에서 사면 될 것 같아요.  지금 잭의 스낵으로 샀다가 저와 틴틴이 푹 빠진 사과맛 쌀과자도 오카도에서 세일 중이라 오카도에서 장보면 될 거 같아요. 

아래는 저희 틴틴의 소울푸드나 다름없는 (소울푸드는 양파/치즈맛 감자칩) 오트케잌 치즈맛입니다.  오트’케잌’이라 하지만 달콤한 케잌이 아니라 오트 (귀리)를 눌러서 만든 비스켓인데 치즈맛이에요.  틴틴은 회사에서 간식으로 이 오트케잌을 두봉지씩 매일, 정말 말그래도 매일 먹습니다. (한박스에 네봉지가 들어있어요.)  회사에는 다이제스티브 등등 맛은 좋지만 건강을 해칠 것 같은, 그러나 쉽게 유혹당할 수 밖에 없는 간식이 너무 많아서 이런 건강간식을 직접 챙겨가서 회사에 있는 간식의 유혹을 이겨내려고 애 쓰는 거예요.  이것도 한통에 £1.39인데, 테스코에서 현재 1파운드에 세일을 하네요!  일주일에 저걸 적어도 두박스씩은 먹는데, 한통에 39펜스 절약하면 10박스 사면 3.9파운드가 절약됩니다. ㅋㅋ 얼마 안 되는 돈이지만, 그래도 저 돈이면 위에 루밥 음료 4통을 할인 안 된 정가에 구입하고도 돈이 남으니, 꽤 큰 돈이죠? ^^

저희는 최근 오카도에도 주문할 게 있었고, 테스코에서 사려던 것도 있었던 터라 두 곳 모두에서 쇼핑을 하면 될 것 같아요.  오카도는 배달만 하는 곳이라 온라인으로 주문해야 하고 (미니멈 40파운드 구입해야 배달), 테스코는 직접 가서 구입해도 되고 온라인으로 해도 되요.  저희는 아마.. 온라인으로 최대구입가능개수만큼 저 오트케잌을 살 거 같아요.  아스다에서도 가끔 1파운드에 세일을 하는데 그 때마다 10개씩 사곤 했답니다. ^^

영국에서 장 보실 분들, 이렇게 mySupermarket 사이트를 이용해서 알뜰쇼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