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생활/생활정보

영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케잌, 레몬 드리즐 케잌

옥포동 몽실언니 2018. 10. 16. 04:43

안녕하세요!  영국사는 몽실언니입니다. 

오늘은 아이를 재워놓고 오랫만에 남편과 둘이 앉아 차 한잔에 케잌을 한조각..아니, 각자 두조각씩 먹었습니다.  오늘 저희가 먹은 케잌은 지난주에 제가 옥스퍼드를 갔다가 옥스퍼드에 있는 Gail's 에서 사 온 케잌이에요.  Gail's는 런던에서 시작하여 영국 전역으로 분점을 낸 유명한 베이커리인데요, 옥스퍼드에도 재작년에 옥스퍼드 써머타운에 하나 들어왔다가 장사가 아주 잘 되자 시내인근이자 옥스퍼드 학생 밀집지역인 Little Clarendon Street에 또 하나의 분점이 생겼어요. 

저희가 오늘 먹은 케잌은 바로 바로 Lemon Drizzle Cake, 레몬 드리즐 케잌인데요.  이 케잌으로 말씀드리자면 영국의 어느 카페를 가더라도 십중 팔구 반드시 찾을 수 있는 케잌 (당근케잌, 레몬드리즐케잌, 빅토리아 스폰지 케잌) 중 하나로, 올해 영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케잌으로 뽑힌 케잌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아냐구요?  바로 영국 신문 Independent 에서 최근의 조사 결과로 영국인이 사랑하는 케잌 순위를 알려줬거든요~ (☞기사 링크)  그 중 10위까지만 살펴볼까요?

The UK’s favourite cakes:

  1. Lemon drizzle, 40 per cent
  2. Chocolate fudge cake, 38 per cent
  3. Carrot cake, 37 per cent
  4. Chocolate brownie, 36 per cent
  5. Victoria sponge, 35 per cent
  6. Chocolate muffin, 31 per cent
  7. Sticky toffee pudding, 29 per cent
  8. Coffee and walnut cake, 28 per cent
  9. Black forest gate, 26 per cent
  10. Blueberry muffin, 26 per cent 

저희가 사온 레몬 드리즐 케잌은 바로 이렇게 생겼어요.  얼마전부터 아이가 식탁보를 자꾸 잡아당겨서 식탁보를 모두 제거했더니 식탁이랑 케잌이랑 색이 같아서 이상해보이네요 ㅋ

하지만~ 포장을 벗기고, 흰 도마 위에 올려주니 한결 낫죠?!  파운드 케잌의 윗쪽이 쩍~하고 갈라진 것이, 아주 먹음직스럽게 구워진 케잌입니다!!

레몬드리즐케잌은 케잌을 모두 구운 후 레몬시럽을 뿌려서 (Drizzle) 만드는 거라서 레몬 드리즐 케잌이에요.  그래서 케잌 전체에서 은은하게 레몬맛이 나면서, 윗면에는 레몬시럽으로 아이싱을 해줘서 달콤하면서 상큼한 맛이 강해요. 

아래 접시에는 한조각만 놓여있지만 사실 저희는 세 조각을 잘라 남편과 1.5조각씩 먹었어요.  

저녁도 먹고 밤도 늦었는데 두 조각씩 먹기는 좀 그렇잖아요..  Gail's 의 레몬드리즐케잌은 처음 먹어봤는데, 케잌 자체는 촉촉하고 많이 달지 않으면서, 아이싱은 상큼하면서도 과하지 않아 좋았어요.

루이보스 차를 끓여 함께 먹었는데, 깔끔하니 잘 어울렸어요.  그러나.. 막상 먹고 나니.. 뭔가 아쉬움.. 결국 저희는 한 조각 더 잘라서 둘이 사이좋게 나눠먹었죠~ 결국 1인 2조각.  그래도 '케잌 크기가 작으니까..' 하는 마음으로 위안을.. ㅋ

가격은 케잌 한덩이 (loaf) 하나가 큰 게 아니라서 7-8파운드 사이였던 것 같아요.  카페에서 앉아서 먹고 왔더라면 (eat-in) 한조각에 3파운드 정도는 했을 것 같은데, 케잌을 사서 집에 와서 먹으니 이렇게 저렴해지네요.  사실 굽기 힘든 케잌도 아니라서 시간만 되면 구워서 먹으면 더 맛있겠지만, 아이 이유식 만들 시간도 없어서 헉헉대는 형편이라 베이킹은 아직 언감생신입니다. 

영국인들이 사랑하는 케잌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 레몬 드리즐 케잌을 한번 드셔보세요!   레몬이 싫으시다면 2위를 한 쵸콜렛 퍼지 케잌이나 아깝게 3위를 차지한 당근케잌은 어떠실까요~?  

Gail's에서는 또 어떤 빵을 살 수 있을까요?  저희가 좋아하는 Gail's 빵이 궁금하신 분은 이전 글을 읽어주세요~   2018/10/12 - [영국에서 먹고 살기] - 남편과 내가 좋아하는 영국 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