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공부하기/석박사과정 공부

[유학][공부] 목디스크에 좋은 의자 RH400 사용후기

옥포동 몽실언니 2019. 3. 15. 15:00
안녕하세요!  옥포동 몽실언니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의자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바로 바로 목디스크, 어깨결림, 허리통증에 좋은 의자입니다! 

지난번 높이조절책상 사용후기 글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학교에서 저를 위해 구입해준 높이조절책상과 높이조절의자를 사용하다가, 학교를 졸업하면서 학교로부터 이 물품들을 제가 구입해서 현재까지 사용 중에 있습니다. 

높이조절책상에 대해서는 경제적, 공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높이조절책상을 쓸 만하다고 말씀을 드렸지요.  제가 쓰던 책상처럼 거의 백만원돈 하는 책상을 만약 직접 사서 쓴다면, 그만한 돈의 가치가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적당히 이케아에서 이삼십만원대에 높이조절책상을 구입한다면, 그 정도면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의자의 경우!! 이야기가 다릅니다.  저는 의자도 학교에서 Posturite 라는 업체로부터 구입해준 것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책상은 틴틴에게 양보했지만 이 의자만큼은 제가 계속해서 사용 중이에요.  이 의자는 정말 정말 편하거든요!!!

제가 사용 중인 의자는 바로 이 의자입니다.  Royal Blue (영국에서는 이렇게 아주 짙은 푸른색을 royal blue 색이라 불러요~) 색상으로 디자인도 거의 동일한 의자예요.  지금은 목 받침 부분 디자인이 제가 구입한 때와 조금 달라진 것 같네요.  

이 의자는.. 가격이 얼마나 할까요?  학교에서 제 의자를 구입해주던 2012년 당시에는 약 850파운드대였던 것 같은데, 지금은 가격이 또 많이 올랐네요.  이 그림과 동일한 옵션을 입력하니 의자 가격이 VAT 제외한 가격만 846.80파운드, VAT를 포함할 경우 1,016.16파운드!!  현재 환율로 약 153만원이네요!!  도대체... 150만원이 넘는 의자는 무엇인가!!!!!  정말 후덜덜한 가격입니다!!!! 


제가 쓰고 있는 의자 뒤를 보면 RH라 적혀있어서 좀 더 찾아보니 제 의자는 RH400인 것 같아요.  이 의자를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현재 영국 이베이에서 중고를 435파운드에 판매하고 있네요 (링크: https://www.ebay.co.uk/itm/323730935914).  중고인데도 한국돈으로 65만원... ㅠㅠ 정말.. 엄청난 가격입니다.  

그러나!! 의자를 일이년만 쓸 것도 아니고, 저는 현재 8년째 아주 잘 쓰고 있으니.. 이렇게 오래 쓴다고 생각하면 아주 무리한 투자는 아닌 것 같아요.   돈 벌어서 틴틴에게 이 중고 의자 하나 사주고 싶네요. ㅠㅠ 돈 많이 벌고 싶어요!! ㅠㅠ 10년 쓴다고 생각하면 65만원을 주고 산다 하더라도 매달 5천원을 주고 10년간 이 의자를 쓴다고 생각하면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이 의자는 그 정도로 좋아요!

저는 지난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책상과 이 의자, 그리고 당시 50파운드 정도 하던 스탠드, 이렇게 3개를 학교로부터 360파운드 정도에 구입했어요.  이 물건들의 원 가격을 생각하면.. 정말 거저 산 거죠! 

저는 만약 학교로부터 제가 쓰던 물건들을 중고로 구입할 수 없었다면, 책상은 몰라도 이 의자는 빚을 내서라도 사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 정도로 이 의자는 정말 좋습니다!

팔 걸이도 높이와 방향 조절이 모두 다 되고, 목 받침도 가끔 뒤로 기대어 쉴 때 매우 편하고 좋아요.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부수적인 것들이고, 의자 그러니까 seat.. 엉덩이가 닿는 부분, 바로 그 부분이 정말 정말 편해요!!  의자에 오래 앉아 있으면 엉덩이가 결리고 뻐근해지는데 이 의자는 그런 느낌이 정말 적어요.  이 의자에 앉으면 의자에 앉아서 작업할 수 있는 시간이 훨씬 길어집니다.  이게 이 의자의 최대 장점이자 단점인데요.  너무 편하고 좋다 보니 의자에 오래 앉을 수 있고, 오래 앉아서 작업하는 데 무리가 없다 보니 과로하게 되고, 휴식하지 않고 너무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게 되어서 또 몸이 힘들어지는..--;;; 그런 증상을 불러일으키는 굉장한 의자입니다. 

틴틴도 제가 없을 때면 제 의자를 끌어다 앉곤 할 정도입니다.  그러다 보니 더더욱 틴틴에게 이 의자 하나 사주고 싶네요. ㅠㅠ

학교로부터 이 의자를 받기 전에 제 사비를 들여서라도 좋은 의자를 사고 싶어서 이리 저리 알아봤는데, 디자인만 봐서는 의자가 얼마나 편할 지 알 수가 없었어요.  게다가 가격이 비싸다고 해서 허리나 목, 어깨 근육통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얼마나 좋은 의자일지 확신도 없었구요.  가죽 커버에 멋들어진 디자인의 의자들은 가격은 비싸지만 이 의자처럼 작업 효율성을 높여줄 것 같진 않았구요.  그러던 중 학교로부터 이 엄청난 의자를 지원받게 되면서 저의 생활은 정말 많이 달라졌어요!!  책상을 높이조절해서 쓰는 건 그렇다 치고, 의자가 정말 편하고 좋다 보니 이 의자를 사용하면서부터는 자리에 앉아서 일 할 수 있는 시간도 길어졌고, 작업 한 후 몸에 오는 통증 여파도 많이 줄었거든요.  물론 이건 다른 의자를 사용할 때에 비해서 통증이 줄어든 것이지, 이 의자 자체가 통증을 낫게 해 줄 수는 없지요.  

근육통, 허리 디스크, 목 디스크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이 의자는... 경제적 여건만 된다면 정말 강추해드리고 싶네요.  한국에서는 어떻게 구입가능한지 모르겠어요.  한국에 계신 분들에게는 그닥.. 유용한 정보가 못 되어서 죄송합니다.

아.. 열심히 돈 벌어서 틴틴에게도 좋은 의자 하나 사줘야겠어요!! 

목 디스크, 허리 디스크, 어깨결림, 등 근육통으로 고생 중인 많은 분들... 힘내세요!!  근본적으로 낫기 위해서는 일 적게 하고, 많이 쉬고, 운동 하고, 산책 하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ㅠㅠ 여유가 되신다면 의자와 책상을 업그레드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책상은 몰라도 의자는 정말.. 강추!! 

우리 모두 건강하게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