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생활/생활정보

해외 아마존에서 저렴하게 물건 구입하는 방법

옥포동 몽실언니 2020. 12. 7. 19:32
안녕하세요.  옥포동 몽실언니입니다.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한국에서 지내면서 한국의 온라인 쇼핑 스시템에 차차 적응해가는 중입니다.  이용해 본 온라인 쇼핑몰은 신세계몰을 통해 이마트 쓱배송을 이용해 아이 분유와 기저귀, 식재료를 주문하고, 기타 갖가지 필요한 것들은 쿠팡을 이용해 저렴하게 구입하거나,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입하거나,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한 결과 인터파크가 저렴하여 인터파크에서 쇼핑을 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뭘 하나 사려해도 너무 복잡해서 힘들었는데, 이것도 몇 번 하다보니 익숙해지네요.  특히, 네이버 페이와 카카오 페이를 등록함으로써 비로소 한국 온라인 쇼핑에 자유를 얻은 느낌입니다.  사실, 영국에서 페이팔은 수시로 이용하면서도 한국의 네이버 페이와 카카오 페이에는 등록하기가 불안했어요.  그러나 한국에서 자유롭게 온라인 쇼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결국 네이버 페이와 카카오 페이 등록은 필수라는 사실에 저도 굴복하고 말았습니다.  

이처럼 한국은 다양한 쇼핑몰에서 물건을 판매해서 여기 저기를 둘러가며 가격비교를 해야 하는데, 영국에서의 쇼핑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마존”, “이베이”, “구글” 이 셋이면 끝입니다.  기타 주요 외국도 비슷하리라 생각됩니다.  일단, 구글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검색하면 shopping 에서 여러 웹사이트에 등록된 해당 상품 혹은 유사 상품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아마존, 이베이에 들어가서 검색해보고 저렴하면서도 리뷰가 많고 좋은 것, 혹은 중고도 괜찮으면 중고물품으로 구입하면 됩니다.  한가지 덧붙이자면, 아마존의 리뷰 시스템은 엄청납니다.  실제 사용후기들이 정말 자세히 적혀있어요.  돈이나 포인트를 받기 위해 작성된 리뷰가 아니라, 내돈내산 후기들이라 더더욱 믿을 만합니다. 

Amazon 과 eBay 모두 중고물품도 판매하기 때문에 중고를 구입하기 위해 다른 곳을 굳이 방문할 필요도 없습니다.  물론, 아예 중고물품을 사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지역내 검트리 Gumtree에 들어가서 인근 지역에 원하는 물품이 올라와 있는지도 추가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한국에서도 아마존을 통해 해외직구를 많이들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아마존에서 쇼핑할 때에도 꼭 잊지 말아야 할 팁이 있습니다.  저렴한 것들은 적당히 구입하면 되는데, 가격이 비싼 물품을 구입할 때 아주 유용한 팁이지요.  바로, 아마존 가격 변동을 보여주는 아마존 낙타 사이트에 들어가 보는 것입니다.  카멜카멜카멜 닷 컴! 

검색을 해면 여러 나라의 낙타 사이트도 함께 보여줍니다.  그 중 저는 영국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입할 것이므로 영국의 낙타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사이트이지요. 

저는 요즘 인터뷰 녹취록을 작성할 때 사용하는 발 페달과 녹취용 소프트웨어 키트를 하나 더 주문할까 고민 중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것을 제가 속해있는 협동조합에서 사용하도록 기증을 하고, 저는 새로 하나 더 살까 생각 중이거든요.  한국에서는 최저가가 약 28만원인데 반해 현재 영국에서는 115파운드.  약 17만원 정도로 영국에서 약 10만원이 더 저렴합니다.  한국에서는 해당 물건의 수요가 적기 때문일까요.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이 상품을 영국에서 한국으로 오기 전에도 알아봤는데, 그 때에만 해도 가격이 138파운드로 현재보다 20파운드가 더 비쌌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118파운드.  이 가격이면 살 만한 가격일지, 아님 더 싸게 팔 때도 있을 수 있으니 기다려야 할지 그게 고민될 때, 바로 이 낙타낙타낙타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됩니다.

아마존 낙타 사이트로 들어가서 제가 원하는 물건을 검색한 후, 검색결과에서 제가 사려고 하는 물건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물품 정보와 가격추이를 함께 보여줘요.  현재 115파운드에팔고 있고, 아래 스크린샷의 하단부와 같이 지난 1년간의 가격변동이 있었습니다. 


지난 5년간의 가격을 비교해봤을 때도 현재의 가격이면 괜찮은 가격 같아 보입니다. 

아래에서 지난 6개월간의 가격변동을 보면, 지금이 이 녹취패달 쇼핑에 최적기 같아 보입니다.  당장 구입해야겠어요! 


가격이 제법 나가는 물품을 해외 아마존에서 구입하시고자 할 때, 낙타 사이트를 꼭 검색해보세요.  크리스마스에 세일을 하는지, 여름에 세일을 하는지, 부활절이나 추수감사절에 세일을 하는지, 가격 추이를 보시고 최적기를 노려서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 온라인 쇼핑에 좋은 팁 있으면 저에게도 나눠주세요! 


카카오 스토리 채널에서 소식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