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생활/생활정보

Kanex 접이식 무선 키보드 사용 후기

옥포동 몽실언니 2019. 7. 17. 14:55
얼마전 한국에서 출장을 온 선배 언니가 출장 전 우리 집에 머물다 가면서 우리에게 소개한 신문물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이 Kanex 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접이식 무선키보드였다. 

작고 간편하고 키감도 괜찮고, 특히 일자형으로 생긴 모양이 아니라 살짝 V 모양으로 구부러져서 어깨에도 부담이 덜 가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가격도 5만원대로 저렴한 키보드였다. 

언니 말에는 배터리 지속시간도 매우 길어서 정말 편리하고, 특히 기차로 이동 중에 핸드폰에 연결하여 간단한 메모를 남기고, 회의 후 회의 내용을 정리하고, 간단한 메일을 작성하고 채팅으로 회의를 진행할 때 그렇게 편리할 수가 없다고 했다. 

나는 해당 상품을 영국 아마존에서 구입할 수 있나 찾아봤더니, 물건이 있기는 한데 가격이 한국의 딱 두배였다.  한국 돈으로 10만원을 넘게 줘야 할 수 있는 것. 

그래서 나는 그 제품의 한국 쇼핑몰 링크를 큰언니에게 보내며 제품 구입을 부탁했고, 부모님 편에 그 물건을 받기로 하고 학수고대 한 끝에 드디어 그 키보드를 손에 쥐게 되었다. 

부모님 오시고 당장은 핸드폰이고, 컴퓨터고, 할 시간이 없었다 보니 케이스에서 물건을 꺼낸 것도 어젯밤이 처음이고, 실제로 써 보는 건 부모님이 오신지 사흘이 된 오늘이 처음이다.  

직접 사용해보니 키감도 좋고 어깨에도 부담이 적고 좋다.  실제 크기는 아래 사진과 같은 정도.  키보드를 구입하니 핸드폰 스탠드가 함께 딸려왔다.  이 스탠드도 작고 컴팩트하면서 매우 편리!!

장점이야 원래 기대했던 것이니.. 그리 나열할 것이 없고.. 

단점을 적어보자면,

첫째, 영어-한국어 전환이 그렇게 빠르지 않다는 점.

둘째, 핸드폰에 자동스펠링고침 기능이 들어있다 보니 글을 쓰는 중에 자동고침이 작동할 때들이 있는데, 제대로 고쳐줄 때야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 않고 내가 쓰려던 단어와 표현이 아닌 말로 고쳐줄 때마다 핸드폰 화면에 손을 대고 X를 눌러 취소해야 한다는 점.  이건 사실 핸드폰 자동고침 기능을 취소하면 되겠지만, 나는 자동고침 기능을 그럭저럭 좋아하는 편이라서.. 그걸 바로 취소할지 어떨지는 좀 더 고민을 해봐야할 듯..

셋째, 앞서 편집한 글자를 지울 때 방향키로 커서의 위치를 옮기거나 delete키로 일일이 지워야 하는데 그게 좀 번거로운 것 같다.  핸드폰 화면에서 자판을 칠 때는 화면에서 글씨를 쓰고 지우면서 동시에 자판을 터치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는 것이 빠르고 간편한데, 아무래도 자판은 키보드로 치면서 화면 터치는 키보드에서 손을 떼고 핸드폰 화면을 건드려야 하다 보니 오는 불편함으로, 이건 사실 특정 자판의 문제이기 보다는 어느 키보드를 연결해서 쓰든 핸드폰에 키보드를 연결해서 쓸 때 발생할 수 밖에 없는 문제일 것이다. 

내가 생각해 낼 수 있는 단점은 이정도? 

다른 리뷰들에서, 한글 자판 'ㅠ' 가 왼쪽편에 배치되어 있어서 'ㅠ' 를 왼손으로 쳐야 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언급이 많이 있었는데, 나는 그건 전혀 불편하지 않았다.  아마도 내가 그 전에 쓰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온 인체공학 키보드도 동일한 자판 배열이라 그런 것일 수도 있겠다.  

오히려 나에게는 한글-영어 자판 전환이 조금 느린 게 가장 불편하고, 자동고침 기능으로 인해 자꾸만 핸드폰을 터치해야 할 일이 생기는 게 조금 불편한 정도. 

조금 익숙해지면 이 자판을 보다 잘 쓸 수 있을 것 같고 (자판이 익숙해지면), 조만간 아이패드 미니 구입을 정말 진지하게 고려하는 계기까지도 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8월에 참석하기로 한 런던 출장/미팅에서 이 키보드를 유감없이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키보드를 접었을 때의 크기는 아래 사진 참조.  실제 크기 가늠을 위해 키보드 위에 놓은 핸드폰은 아이폰 6s이다.  리뷰 글을 보니 맥Os 전용 자판으로 나왔지만, 안드로이드 제품에도 키보드 자판 배열 설정 후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키보드를 선물해 준 큰언니에게 Many many thanks 를 보내며 후기를 마친다.  언니, 고마워!!